홈 > 교육안내

교육안내

국제세신학원은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 여성전문 목욕관리학원
목욕관리/마사지교육/일자리알선소개(남성목욕관리사 지망하시는 분도 환영합니다.)

〓〓〓〓〓〓 100% 취업보장! 고소득 보장! 〓〓〓〓〓〓

“목욕관리자격증 대비반전문교육” 직장인을 위한 수강 대환영!

◆ 현대 최고 고소득 직종 - 목욕관리사
 현대에 와서 문화수준이 높아지고 생활수준이 나아지면서 목욕은 건강과 피부미용을 위한 필수적인
 건강문화생활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러한 문화수준의 향상으로 그동한 하층의 3D직종으로 여겨지던 때밀이 직업이 최고 고소득을
 창출하는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때밀이 목욕관리사
오래전부터 때밀이라는 호칭으로 비하되어왔던 직업이 이제는 목욕관리사라는 호칭으로 새로 태어나 웰빙헬스케어의 새로운 쟝르로 자리잡았습니다.
목욕관리사는 이제 현대 최고의 각광받는 고소득 전문 직업으로 누구에게나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성공의 구름다리와도 같은 직업입니다.

1. 때밀이는 피부미용을 위한 전문적인 테크닉을 가진 사람입니다.
-생활수준이 높아지고 여유로운 삶을 구가하는 현대에 와서 목욕의 개념은 이전과는 근본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오래전 못살던 시절,
1년에 한두번 잘 씻지도 못하는 그 시절에 때를 밀기 위해 목욕탕을 찾았던 목욕문화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요즘의 목욕은 피부관리와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적이고 기초적인 과정으로 웰빙시대의 피부미용과 건강관리를 위한 기초적인 테크닉이 되었습니다.
또 때밀이의 호칭도 때밀이 또는 세신(洗身), 나라시 등으로 불리어왔으나 지금은 목욕관리사라는 직업의 명칭으로 변했고, 사우나나 찜질방 등에서는
마사지선생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제 목욕관리사는 당당한 고소득 전문직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전국에 5만명 정도의 목욕관리사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사우나, 목욕탕, 찜질방수는 온천을 포함하여 약 9천 여 개가 있으며 이중 서울에만 2천5백업소가 있습니다. 이들 업체에 종사하고 있는
남여 목욕관리사 수는 약 5만여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앞으로 목욕문화가 피부관리와 건강증진을 목표로 하는 웰빙개념으로 바뀜에 따라
목욕관리사의 수요는 더욱 더 많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목욕관리사의자질은 과학적인교육과 오랜 경험과 숙련으로 완성됩니다.
-그동안 많은 목욕관리사들이 때밀이라는 이름으로 단순한 노동의 개념으로 종사해온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웰빙개념의 목욕문화에서
때밀이는 과학적인 학습과 교육의 결과로 가능합니다. 목욕문화의 과학적 이론과 신체구조에 대한 이해에 바탕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학적인 교육도 오랜 숙련과 경험이 전제되어야 우수한 목욕관리사의 자질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 개개인의 신체적 조건과 그 조건에 알맞은 목욕관리는 경험적인 숙련으로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4. 목욕관리사의 취업 전망은 굉장히 밝으며 월수입은 400~500만원선으로 고소득입니다.
-현재 목욕관리사가 취업할 수 있는 진로는 사우나, 대중탕, 한증막, 찜질방, 호텔, 스포츠센터, 마사지샵, 피부관리샵 등으로 다양합니다.
본인의 기술 수준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아직까지 제대로 된 기술을 갖춘 목욕관리사는 태반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본인이 기술만 제대로 익힌다면 얼마든지 좋은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또 일자리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평균 월수입 400만원에서 500만원 선으로 고소득을 창출 할 수 있으며 본인이 열심히 하긴만 한다면 더 많은 수입도 가능합니다.

5. 목욕관리사를 배출하는 교육기관은 거의 전무한 상황이며 개인적인 기술전수에 의존하고 있은 실정입니다.
-목욕관리삭 되고 싶어도 마땅한 교육기관을 찾기가 힘들며, 통상적인 방식은 기존의 목욕관리사의 보조사로 활동하며 개인적으로 전수하는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최근들어 목욕관리사의 직업이 각광을 받으면서 몇몇 선진적인 교육기관이 생기기 시작했으며 과학적인 기술전수와 교육방법을 개발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국제세신학원은 그러한 교육기관들 중 최고의 기술과 시설을 갖춘 교육기관입니다

◆ 교육과정 및 내용

-단순히 때를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 각질을 벗겨내므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피부미용과 결림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때미는법 ◾전신오일 마사지 ◾쉬운 터치법 ◾찜질법 ◾각 이론과 실기 강의

어떻게 때를 밀어야할까?
누구나 목욕탕에서 때를 한두 번 밀어 보셨다면 잘 아시겠지만 어느 분이 때를 미시면 시원하고 어느 분이 미시면 시원한 맛이 떨어진다면
누구나 시원하게 미는 분에게 때를 밀고 싶으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차이는 무엇일까? 그 차이는 간단합니다.
얼마나 때 미는 기술이 오래되었느냐가 중요치 않습니다. 그보다 몸에서 얼마나 손을 밀착시키느냐의 차이이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목욕관리사분들이 얼마나 성의껏 관리해주느냐의 문제입니다. 내 몸을 미는 것처럼 한다면 모든 고객분들께서 분명 시원하게 느낄 것입니다.

저희 국제세신학원에서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들께 진정한 때밀이, 목욕관리의 노우하우를 전수해드립니다.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때밀이 목욕관리의 순서와 과정은 더욱 중요합니다.

이 과정은 오랜 노우하우로 체득한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교육생들이 아! 이렇구나 하고 무릎을 치는 내용들입니다.

목욕탕 사우나 찜질방 마다 때밀이 순서는 약간의 차이는 있으며 때밀이 타월도 남자와 여자의 타월이 다릅니다.

여자의 때밀이순서(각 지역마다 약간의 순서의 차이가 있음)

발 → 배 → 가슴
옆 → 발 → 옆구리
목 → 등 → 다리

벙어리장갑모양의 때밀이수건으로 피부 결에 얼마나 밀착하여 때를 미느냐 안미는냐에따라 손님이 시원함을 느끼고 다시찾을 것입니다.
처음 배울 때부터 피부 결에 밀착하여 때를 미는 습관과 방법을 많이 연습을 해야 합니다.

노랑수건 초록수건 파랑긴수건 각각 때밀이 수건제조 회사마다 강도 세기가 달라 학원에서 배울 때
그 용도의 쓰임 또한 잘 가르쳐줘야합니다.

남자의 때밀이순서(각 지역마다 약간의 순서의 차이가 있음)

앞 (팔 → 목 → 가슴 → 다리)
옆 (목 → 팔 → 옆가슴 → 다리)
앞 (팔 → 목 → 가슴 → 다리)
옆 (목 → 팔 → 옆가슴 → 다리)
뒤 (목 → 등 → 다리)

남자는 여자와 달리 벙어리장갑이 아니라 수건스타일의 장타 올을 반으로 접어 목욕탕 수건위에 때밀이 타올을 올려놓고 길게 시원하게 미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타올 반타올 구별은 장타 올은 일부부산지방에서 때밀이 수건을 반으로 접지 않고 칭칭 감고
때를 미는 방법으로 손에서 잘빠지지 않는 장점이 있으나 지금은 장타 올은 일부 지방에서나 사용하고
거의 다 반타올을사용하고 있습니다.

◆ 수입 및 전망

-목욕관리사의 수요는 많으나 공급은 부족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자신 스스로가 하기에 따라서는 많은 수입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현재 일반적인 수입은 200만원 ~ 500만원 정도의 고소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